본문 바로가기

나의 행복나누기

기독교인들이 지켜야 될 안식일은 무슨요일?? 토요일이다.

성경의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많은 기독교인들은 하나님께서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명하신 안식일이 일요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그럴까? 성경, 사전, 가톨릭에서 발행한 책자를 통해 이 문제를 살펴볼까요?

안식일은 무슨 요일?



안식일은 절대적인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한 주간의 끝날인 제칠일을 다른 날과 구별하셨습니다.

안식일

 

안식일

사람들은 일년 365일을 다 기억하지 않습니다. 아주 특별한 날들만 기억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인류가 ‘안식일’을 특별한 날로 기억하기를 바라셨습니다.

그렇다면 안식일은 일곱 요일 중 어떤 날에 해당할까요? 

안식일이 요일상 ‘토요일’에 해당한다는 사실은 성경과 다양한 자료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경


 

성경에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안식 후 첫날’ 즉 ‘안식일 이튿날(다음 날)’로 곧 일요일 전날인 안식일은 단연 토요일입니다.


사전



일곱째날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 특별한 날로 정하시고, 기독교인들이 기억하여 지켜야 하는 예배일은 토요일인 것입니다.

가톨릭 책자


놀랍게도 이러한 사실은 가톨릭에서도 인정합니다.

 


가톨릭은 매주 일요일에 예배합니다. 

성경의 안식일 곧 하나님께서 특별한 날로 제정해주신 예배일은 토요일입니다. 시대가 변한다 해도 하나님께서 정하신 예배일은 바뀌지 않습니다. 창조주의 기념일인 안식일은 창세 때부터 일곱째 날이었고, 구약시대에도, 2천 년 전에도 일곱째 날이었으며, 오늘날에도 변함없이 일곱째입니다.

이렇기에 하나님의교회는 일곱째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고 있답니다.

https://youtu.be/Z-ZyMUAbH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