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행복나누기

하나님의교회만 지키는 두번째[새언약유월절]

하나님의교회는 유일하게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2020년 새언약 유월절이 이틀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지난 4월7일 유월절을 지켰는데 왜 또 유월절을 지키냐고 물어 보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유월절은 두번지킵니다. 무슨 말인지 궁금하시죠^^

 

 

두번째유월절이란


 

두 번째 유월절은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로 2월 유월절 혹은 제2유월절이라고 합니다.

애굽 땅에서 나온 다음 해 정월에 여호와께서 시내 광야에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이달 십사일 해질 때에 너희는 그것을 지키되 ···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매 ···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것을 다 좇아 행하였더라 (민수기 9:1~5)


3500년 전 이스라엘 백성들은 출애굽한 지 이듬해, 제2년 1월 14일에 시내광야에서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그러나 모든 백성들이 이 규례를 행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시체를 만져 부정하게 된 사람, 즉 모세의 율법을 범한 백성들은 그 정기에 유월절을 지킬 수 없었습니다.


모세는 유월절을 지키지 못해 하소연하는 백성들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아뢰었습니다(민수기 9:7).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다음과 같은 답변을 주셨습니다.

이월 십사일 해 질 때에 그것을 지켜서 어린양에 무교병과 쓴 나물을 아울러 먹을 것이요 아침까지 그것을 조금도 남겨 두지 말며 그 뼈를 하나도 꺾지 말아서 유월절 모든 율례대로 지킬 것이니라 (민수기 9:11~12)


하나님께서는 닛산(Nisan)월 즉 1월 14일에 유월절을 지키지 못한 백성들을 위해, 한 달 후인 2월(Iyar, 이야르월) 14일에 두 번째 유월절을 지킬 수 있도록 허락하셨습니다.


유월절은 백성들에게 매우 중요한 절기 입니다. 이를 지켜야만 죄사함을 약속받아 구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최초 유월절을 제정하실 때 “이 절기는 영원한 규례로 대대히 지켜야 하는 것”이라며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만약 이를 지키지 않는 자가 있다면 그는 백성 중에서 제명되었고 그 죗값을 받았습니다.

사람이 정결도 하고 여행 중에도 있지 아니하면서 유월절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쳐지리니 이런 사람은 ··· 그 죄를 당할지며 (민수기 9:13)


유월절 새 언약을 세우신 예수님


 

 

유월절은 구약시대에만 지켰던 절기가 아닙니다. 성력 정월 14일 저녁, 구약 1500년간의 장구한 시일에 걸쳐서 유월절 양을 잡아 내려온 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유월절 잔치를 베푸셨습니다. 이날 예수님께서 행하신 새 언약 유월절은 양을 먹는 대신에 당신의 몸을 상징하는 떡을 먹게 하셨고, 양의 피를 바르는 대신에 당신의 피를 상징하는 포도주를 마시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죄사함과 영생을 약속하셨습니다.

두번째 유월절이 5월6일로 다가 왔습니다.  1유월절을 피치못할 사정으로 못 지킨 분이 있다면 꼭 다가오는 유월절을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