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행복나누기

하나님의교회 가을절기 초막절의 유례는??

안녕하세요~~ 하나님의교회 가을절기인 초막절이 다가 옵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초막절 절기의 유례를 아시나요??

 

 

하나님의교회 초막절의 유래 = 성막 재료 모은 날에서 시작



초막절(Feast of Tabernacles)은 고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집트에서 해방된 후 광야생활을 할 때 하나님께서 친히 지시하신 규례 입니다. 성력 7월 10일 대속죄일에 두 번째 십계명을 받고 시내산에서 내려온 모세는 십계명을 보관할 성막을 지으라는 하나님의 뜻을 공포했습니다

금송아지 숭배의 큰 죄를 사해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동한 백성들은 성력 7월 15일부터 성막 지을 재료를 가져오기 시작했습니다. 누군가는 금, 은, 포목, 피물, 목재를 누군가는 청색, 자색, 홍색실을, 또 어떤 이는 향품과 등불, 예물에 쓸 기름을 가져왔습니다. 마음에 감동받은 백성들이 갖은 노력을 다해 계속 예물을 가져오자 이미 쓰고도 남을 만큼 넘치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하나님께서 모세를 시켜 명령하신 성막을 완성하기 위해 모든 백성들은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날 곧 성막 지을 재료를 모으던 날을 기념하여, 대대에 이 절기를 지킬 수 있도록 초막절을 제정해 주셨습니다.

 

7월 15일부터 7일 동안은 너희가 나 여호와 앞에서 지켜야 할 초막절이다. ··· 이 명절의 첫날과 8일째 되는 날에 쉬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 첫날에 과일이 달린 나뭇가지와 종려나무 가지와 잎이 무성한 나뭇가지와 수양 버들을 꺾어 초막을 짓고 ··· 7일 동안 이 초막에서 지내라. 이것은 내가 너희를 이집트에서 인도해 내던 때에 너희를 초막에서 살게 하던 일을 너희 후손들에게 대대로 상기시켜 주기 위해서이다.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이다. (현대인의성경 레위기23:34~43)

 

하나니믜교회 초막절

 

이후 이스라엘의 후손들은 모세 당시에 성막 짓던 규례를 따라, 산에 올라가서 감람나무와 종려나무 가지를 꺾어 초막을 짓고 그 안에 거하며 초막절을 기념했습니다. 이날은 종과 이방인, 고아와 과부, 가난한 사람들 모두가 기쁨을 누렸습니다.

놀랍게도 나뭇가지를 모아 초막절을 지키는 풍습은 오늘날에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양력 9~10월경이 되면 유대인들은 집 뒤뜰, 아파트 베란다 등에서 뚝딱거리며 장막을 세웁니다. 그리고 7일동안 가족과 함께 그곳에 거하며 음식을 나누고, 옛적 자신의 선조들이 광야에서 방황하던 일과 하나님의 은혜를 상기합니다. 심지어 호텔, 식당, 통곡의 벽, 국립공원 등에 장막을 세우며 대대로 초막절을 기념하는데, 이는 절기를 잘 지킬 때 메시아가 다시 오실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신약시대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새언약 초막절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