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행복나누기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금으로 된 치침]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 일화 일언 '금으로 된 치침'을 읽게 되었습니다~

시간의 소중함을 깨닫게되어 이웃님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시계

 

평생 시계를 만들어온 시계사가 있었다.
그는 아들이 성인이 되던 날, 손수 만든 시계를 선물했다.
그 시계의 시침은 동으로, 분침은 은으로, 초침은 금으로 되어 있었다.

시계를 받은 아들이 아버지에게 말했다.
“아버지, 시침이 금이었으면 더 좋을 뻔했어요. 시계를 볼 때 가장 먼저 보는 게 시침이잖아요.”

그러자 아버지가 대답했다.
“아들아, 시와 분은 초가 모여서 만들어진단다. 초를 허비하면 모든 시간을 잃는 거야. 그건 황금을 잃는 거란다.”

아버지는 아들의 손목에 시계를 채워주며 계속 말을 이었다.
“초를 아끼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분과 시간을 아낄 수 있겠니? 누군가의 삶이 금이 될지, 은이 될지, 동이 될지는 1초라는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달려 있다. 너는 1초의 시간도 책임질 수 있는 어른이 되거라.”

주인이 그에게 말하였다. ‘착한 종아, 잘했다. 네가 아주 작은 일에 신실하였으니, 열 고을을 다스리는 권세를 차지하여라.’ (새번역 누가복음 19:17)

<발췌: 작가 미상 일화>

 

우리도 하루하루를 살아가면서 시간을 아껴서 해야 할 일은

바로 하늘에서 잃어버린 바 되어 이 땅에서 유리하고 방황하고 있는

하늘 이산가족을 찾는일이지 않을까요^^

 

https://youtu.be/4Oas9SAYy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