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행복나누기

하나님의교회 사람의 영혼은 육체와 함께 탄생&소멸????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많은 사람들이 영혼의 존재를 알지 못하고 우리의 영혼문제를 오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의 영혼은 어디서??


영혼의 근본 원리는 우리 영혼이 어디서 왔느냐 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출생과 동시에 영혼이 생성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 말이 옳다면 육신이 소멸할 때 영혼도 함께 없어져야 합니다.

그러나 육신이 죽더라도 영혼은 살아 있습니다. 다만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뿐입니다. 

지금 우리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특별한 도구만 있으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록된 성경 입니다. 성경에는 창조의 역사로부터 미래에 일어날 일들, 그리고 영혼의 존재 문제가 무수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생령'은 사람이 흙(육체)과 생기(영혼)로 결합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생령이란 ‘산 영혼’, ‘산 생명’이란 뜻인데 흙이 생명의 본질은 아닙니다. 흙으로 빚었을 때까지만 하더라도 ‘생령’이라고 하지 않았고, 그 흙 속에 하나님의 생기가 들어가므로 생령이 되었다고 하였으니 인간에게 있어서 생명의 본질은 육체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불어넣으신 생기 즉 영혼(신)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육체에 영혼을 결합시켜 살아 있는 사람을 창조하셨다. 육체와 영혼의 결합이 살아 있는 상태라면 반대로 죽음은 육체와 영혼의 분리를 가리킵니다.

 



사람이 죽으면 육체와 영혼은 각각 그 온 곳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흙인 육체는 땅으로 돌아가 썩어 없어지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영혼은 영혼의 세계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천사세계에서 내려온 사람들



성경은 우리의 영혼이 이 땅에 태어나기 전, 하늘에서 하나님과 함께 있었던 천사들이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때에 여호와께서 폭풍 가운데로서 욥에게 말씀하여 가라사대 ··· 내가 땅의 기초를 놓을 때에 네가 어디 있었느냐 네가 깨달아 알았거든 말할지니라 ··· 네가 아마 알리라 네가 그때에 났었나니 너의 년수가 많음이니라 (욥기 38:1~21)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누가복음 15:3~7)

이 말씀들은 하늘의 천사들이 죄를 짓고 이 땅에 쫓겨 내려와 잠시 육신을 입고 살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원래 있던 곳이 하늘이기 때문에 사람이 죽어 육신을 벗게 되더라도 영혼이 존재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육체가 소멸하면 영혼이 함께 소멸하는것이 아니라 육체는 소멸하더라도 영혼은 계속 존재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가는 돌아 갈 우리의 영혼의 삶을 준비하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영혼의 삶을 준비하는 지혜로운 방법을 다음 시간에 알려 드릴께요~~ 다음 시간에 봐요^^

 

youtu.be/dO-JQZDb3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