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기쁨나누기

카네기의 후계자는....작은일에 충성하는자

카네기의 후계자는....작은일에 충성하는자

 

 

 

강철왕 카네기가 은퇴를 앞두고 자신의 후계자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과연 어떤 사람이 카네기의 막대한 부와 명예를 이어받아 회사를 경영하게 될지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었다.


잠시 후 카네기는 자신의 후계자로 의외의 인물을 지목했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카네기의 비서’였다.
의외의 인물이 후계자로 임명되자 모두가 깜짝 놀랐다.
그 비서는 다름 아닌 초등학교만 겨우 졸업한 데다가 회사 청소부 출신이었기에 아무도 그가 후계자가 될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곧이어 카네기는 자신의 비서를 후계자로 지명한 이유를 발표했다.


“그는 청소부였을 때 내가 유일하게 이름을 알고 있는 청소부였네.
정원을 청소하라고 하면 항상 그 주변까지 자발적으로 즐겁게 웃으며 청소를 하곤 했지.
비서 일을 할 때는 내 일거수일투족을 공부하며 기록하더군.
업무 시간이 끝났어도 내가 퇴근을 하기 전에는 당연하듯 주인처럼 항상 자리를 지켰지.
이런 사람에게 회사를 물려주지 않으면 어떤 사람에게 물려주겠는가.
좋은 대학을 나온 유능한 사람은 매년 수만 명씩 나오지만, 이런 성실성과 책임감을 가진 사람은 좀처럼 나타나지 않는 법이거든.”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누가복음 16:10)

'나의 기쁨나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같은집^^  (3) 2016.06.23
황금과 씨앗  (4) 2016.06.19
가뭄이 들면  (6) 2016.05.30
벌과 파리 구별법 (하나님께 속한자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자)  (10) 2016.05.25
야한 양^^~  (9) 2016.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