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나누기

국물이 끝네주는 비단조개♡♡♡


바단조개 들어 보셨어요??
서해나 남해 바다 쪽에는  없고 동해바다에서 서식 한다네요~~

비단조개

이번에 구입한 비단조개는 저도 첨 접했습니다~
요만큼은 주인장이 해감해서  2kg씩 포장해서 보내 주시네요^^

비단조개

비단조개를 해감해서 보내 주시지만 그래도 2~3번 바락바락 씻어주니 때깔이 빛이 나지요ㅎㅎ

비단조개

색깔이 각양각색이라서 이름이 비단조개일까요??

비단조개
비단조개

소금도 안 넣고 끓였습니다~
비단조개가 바지락보다 껍질이 두껍고 속 껍데기는 모두 하얀네요^^

비단조개

비단조개 국물이 진하고  시원해 추울 때 먹으니 너무 좋네요^^
요즘이 제철인것 같은데 함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