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행복나누기

(하나님의교회)하나님의절기를 잊은 자 하늘나라에 희망 없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가 없다는 말이 있는것처럼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절기를 잊은자들에게는 하늘나라의 희망이 없습니다.

왜 그런지 오늘은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에 올라온 글을 통해 살펴 볼께요~~

 

 

삼일절의 의미


삼일절(三一節)은 말 그대로 3.1운동을 기념하는 대한민국 5대 국경일 중 하나 입니다. 1919년 3월 1일, 조선은 일제의 식민통치에 맞서 전 세계에 독립선언서(獨立宣言書)를 발표하고, 한국의 자주독립을 알렸습니다. 당시 일제의 심한 탄압 속에서 “대한독립 만세”를 수없이 외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정부는 1949년 「국경일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3월 1일, 이날을 국경일로 정했습니다.

 

태극기


삼일절은 해방 이후 지금까지 가장 중요한 국가 기념일로 손꼽힙니다. 3.1운동이 한국 독립운동사에 미친 역사적 의의가 크기 때문입니다. 3.1운동은 일제 식민통치에 대한 거부의 움직임과 더불어 민족 개개인에게 이상적 국가 건설을 지향하게 만든 결정적인 계기였던 것입니다.


오늘날 삼일절이 되면 정부에서는 조국광복을 위해 싸운 순국열사를 추모하는 기념식을 거행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1919년 3.1운동 당시 ‘독립만세운동’을 재현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하고, 만세삼창 거리행진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각 가정에서는 태극기를 게양하며 국가를 사랑하는 마음과 정신을 되새깁니다.

 

하나님의 절기의 의미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절기도 이 같이 중요합니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출애굽기 31:13)


매주 일곱째 날 안식일(安息日).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입니다(창세기2:1~3). 하나님께서는 6일 동안 창조사업을 마치신 후 제7일째에 안식하셨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이날 안식일을 ‘복 되고 거룩한 날’로 삼으셨습니다. 신약시대 예수님께서도 이 절기의 중요성을 교훈하시며 “안식일을 세상 끝날까지 지키라”고 당부하셨습니다(마태복음 24:3~20).

https://youtu.be/eCpSO7eQJzk



성력 1월 14일 저녁 유월절(逾越節).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통해 자녀들에게 죄 사함을 허락하셨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친히 유월절 어린양이 되셔서 희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고린도전서 5:7). 그 희생과 사랑이 없었다면 우리에게 죄 사함의 기회는 없었을 것입니다.

https://youtu.be/WdE74cL-dZ0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고린도전서 15:19~21)


무교절 후 첫 안식일 이튿날 부활절(復活節). 예수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친히 부활하심으로 자녀들에게 부활에 대한 소망을 주신 날입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이 절기를 통해 부활의 소망을 가지고 핍박을 이겨내며 새 언약 진리를 끝까지 전파했습니다.


그날이 없다면 우리는 안식의 축복도, 죄 사함도, 부활의 소망도 가지지 못할 것입니다. 이런 축복을 받지 못한 자들은 결코 천국을 되찾을 수 없습니다. 하늘나라의 정신을 가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희생과 뜻이 그날 안에 들어 있고, 그날을 기념하며 비로소 하나님의 사랑과 희생을 깨달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모두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하나님의절기를 지켜서 하늘나라 소망을 가득히 품는 우리가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