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나누기

동백 (진실한 사랑)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서 여기 저기서 꽃이 피기 시작하네요~

며칠전부터 아파트에 심겨져있는 동백꽃이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 했습니다~

동백꽃에 대해 검색해 보니 동백꽃에 대한 유례 마음이 아프네요ㅜ

 

동백 꽃말은  진실한사랑, 겸손한 마음, 그대를 누구보다 사랑합니다.

꽃피는시기는  1월~4월

꽃 색깔은  붉은색, 흰색

동백꽃 전설은 

동백이 유명한 여수 오동도에 내려오는 전설은 오래전에 이섬에 젊은 부부가 단 둘이 살고 있었는데 남편은 바다에 나가 고기를 잡는 일을 했다.

하루는 남편이 고기를 잡으러 나간 사이 섬으로 어떤 남자가 몰래 숨어 들어와 부인을 해치려고 달려들었고, 부인은 남편이 있는 바닷가를 향해 도망을 가다 그만 절벽에서 떨어지고 말았다.

남편이 돌아오다가 한 여인이 엎어져 있는걸 보고 다가가서 보니 자신의 부인인걸 알고 통곡하며 울다가 부인을 섬에 잘 묻어주고 사랑하는 부인을 잃은 섬에 더 이상 살수 없어 떠났다.

그 뒤 남편은 그 부인이 너무 보고 싶어 섬에 돌아와 보니 무덤에 한 나무가 자라고 붉은 꽃이 피어 있었는데 남편은 그 꽃이 마치 자신에게 ‘난 당신이 돌아오기를 기다렸어요. 당신만을 사랑합니다.’라는 소리가 들리는 듯 했다.

동백의 꽃말이 ‘나는 당신만을 사랑합니다.’가 된 유래이다.(지식백과)

 

동백꽃 사진

 

활짝핀 동백꽃

 

'나의 일상나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란한 가족 ㅎㅎ  (6) 2020.02.28
CU편의점의 사탕과 초콜릿 아이디어 상품들~~  (3) 2020.02.26
입춘에 홍매화 ~~  (17) 2020.02.04
아기자기한 겨울 꽃 칼랑코에~~  (10) 2020.02.02
시골집 고양이~  (16) 2020.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