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행복나누기

하나님의교회 기억하여 지킬 안식일~~~~

하나님의교회 기억하여 지킬 안식일~~~~

 

안식일은 편안할 안(安), 쉴 식(息), 날 일(日)로 ‘편안히 쉬는 날’을 뜻합니다. 그 유래는 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창세기 2:1~3)

 

 


태초에 하나님께서는 엿새 동안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고 이날을 축복하시고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이처럼 안식일은 천지창조와 더불어 시작된 위대한 창조주의 기념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날을 성일(聖日)로 구별하셔서 하나님의 권능을 기억하고 하나님만을 섬기는 날로 제정하셨습니다. 모세 때에 내려와서는 하나님의 법을 성문화하시며 십계명을 반포하셨는데, 네 번째 계명이 바로 안식일 준수에 관한 것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하시며 그 이유를 이렇게 부연하셨습니다.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출애굽기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