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행복나누기

하나님의교회 /신약시대 지켜야될 새언약 초막절은?

안녕하세요~~ 지난주에 하나님의교회 가을절기인 초막절의 유례를 살펴 보았습니다.

오늘은 구약시대 뿐만이 아니라 신약시대에 우리가 지켜야 할 새언약의 초막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초막절

 

구약의 절기는 장래 일의 그림자 입니다(히브리서 8:5) 각종 나뭇가지로 초막절을 지키는 것은 초막절이 가지고 있는 이면을 모르는 것입니다. 

초막절은 단지 풀이나 나무 등으로 집을 만드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숨은 참된 의미를 발견해야 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 이 백성들은 나무가 되게 할 것이니 (현대인의성경 예레미야 5:14)

 


나무는 비유적인 표현으로, 사람을 상징합니다. 다시 말해 초막절에 나뭇가지를 모은다는 것은 백성을 모은다는 뜻입니다.

초막절의 가장 큰 의미는 성전을 완공하는 것입니다. 곧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성막을 짓기 위해 성막 지을 재료를 풍성히 모았던 것은, 마지막 성전 재료로 표상된 구원받을 자들을 모아 하늘 예루살렘 성전을 완공하시려는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숨어있습니다.

이 일 곧 전 세계에 흩어진 구원받을 자들을 모으기 위해서는 한 목소리로 ‘외치는 일'이 매우 중요 합니다.

문제는 사람의 힘만으로 이 일이 결코 진행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이 절대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그 도움을 ‘초막절’에 주시기로 약속하셨습니다. 그날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들만이 ‘성령’을 받아 마지막 성전 완공의 역사에 ‘참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초막절


‘초막절’과 ‘비’ 곧 ‘성령’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 입니다. 어떤 이는 절기와 성령이 무슨 관계가 있느냐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다음과 같은 예수님의 말씀을 주목하지 못했습니다.

 

새언약 초막절

 

성령을 받아야 마지막 성전 완공의 역사를 마칠 수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제아무리 오래된 신앙인이라도 자신의 의로써 성령을 받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성령을 받을 수 있는가요?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면 됩니다.

성경은 절기를 통해서 우상으로 더럽혀진 성전이 정결함을 받아 성령이 임재하신 역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초막절 절기로 몸이 정결케 된 사람만이 하나님께로부터 선물 즉 늦은비 성령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현재 175개국 7500여 교회, 300만 성도들이 있습니다. 불과 50여년 전까지만 해도 100명도 채 안 되는 성도들이 하우스처지의 형태로 신앙을 이어갔다는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발전을 이룬 셈입니다. 

기하급수적인 성장은 주위에 궁금증을 불러일으켰고, 실제 많은 이들이 하나님의 교회의 성장 비결이 무엇이냐고 질문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의 성장 비결은 사람의 지략에 있지 않습니다. 절기를 통한 하나님의 역사이자 성령의 역사 입니다. 

우리모두 하나님의교회에서 새언약 초막절절기를 지켜서 늦은비 성령을 충만히 받아 복음의 사명을 받드는 하나님의자녀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yG8ZW5X2P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