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기쁨나누기

천대정금 알로에

잇님들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오늘 천대정금이라는 알로에과 화분이

넘 예뻐서 사진 투척합니다~~

 

천대정금은 호랑이 알로에라는 별칭도 있데요~

재미있는 이름이죠~

 

잎에 흰무늬가 호랑이 얼룩무늬와

닮았다고 그런 걸까요??


 

 

천대정금 알로에는 잎이 세 방향으로 겹치면서 발생하고

천대정금 알로에는 잎 가장자리와 아랫면 중앙선에 가는

톱니 모양의 가시가 있는 흰 선이 있데요~~

 

 

천대정금 알로에는 원산지는 남아프리카 쪽이며

반양지에서 잘 자란다고 하네요~

천대정금은 꽃도 홍색,주홍색으로 핀다는데

천대정금 알로에 꽃도 꼭 함 보고 싶네요~

 

 

물은 흙이 마르지 않도록 가끔 주면 된다네요^^

물을 자주 안주어도 되니깐 식물을 잘 못 키우는분도

어려움 없이 잘 키울수 있을거 같아요^^~

천대정금 알로에 키우기

이웃님들도 함 도전해 보시는거  어떨까요???